맥스 작업을 할 때 보통은 "Display as Box"옵션을 켜서 Biped나 Bone을 박스 형태로 단순하게 보이게 해 놓고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왼쪽은 처음 생성했을 때 모양, 오른쪽은 'Display as box'옵션을 켰을 때.
여기서 문제점(?)이라고 한다면 오른쪽 아래 주전자처럼 형태가 있는 오브젝트가 그냥 박스로 보인다는 점. 바이패드도 본도 주전자도 내가 선택했을 땐 원래 형태로 보이게 하고 싶다면,
Configure Viewports옵션에서 'Display Selected with Edged Faces'를 체크해준다.
그리고 나서 오브젝트를 선택해보면, 내가 선택한 것들은 원래의 edge가 보인다.
2018-6-21 수정.
위는 3dsMax 2016이전버전이 해당. 이후 버전에서는 아래 캡쳐 경로에 옵션이 있다.
<추가>
바이패드의 모양을 숨기고 박스형태로만 보고 싶다면
단축기"D"를 누르거나
Viewport Setting and Preference에서 Disavle View를 체크해 주면
아래처럼 깔끔하게 박스형태로만 볼 수 있다.
'3ds MAX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스 스크립트에서 한글이 깨지는 문제. (0) | 2016.10.04 |
---|---|
Mirror Tip (0) | 2015.11.05 |
FBX파일을 import 했을 때 Normal이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 해결 방법 (0) | 2015.09.22 |
Roller coster Animation in 3dmax with Path Constraint (0) | 2015.09.07 |
뒤틀림이 없는 Spline IK 만들기 (0) | 2015.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