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출처 http://blog.naver.com/blue9954/220529237948
*원문에 소개된 순서를 따라 실습한 것을 포스팅 함.
맥스에서 Mirror를 하면 자신의 축 그대로 반대쪽 복사가 된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왼쪽에 만든 귀를 오른쪽에 복사하려면 위치값을 이동시켜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다.
빨간 원으로 표시된 "Use Transform Coordinate Center"에서 가장 아래 아이콘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오브젝트의 중심축이 0,0,0 으로 이동한다.
이 상태에서 Mirror를 하면, 귀가 반대쪽에 복사된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Pivot은 그대로 유지되어있다.
'3ds MAX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스 스크립트에서 한글이 깨지는 문제. (0) | 2016.10.04 |
---|---|
Display Selected with Edged Faces(선택했을 때 원래형태의 엣지가 보이게 만드는 옵션) (0) | 2016.03.26 |
FBX파일을 import 했을 때 Normal이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 해결 방법 (0) | 2015.09.22 |
Roller coster Animation in 3dmax with Path Constraint (0) | 2015.09.07 |
뒤틀림이 없는 Spline IK 만들기 (0) | 2015.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