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경로 http://blog.naver.com/anijunkie/220201141890
올 초 작업 때 개고생을 하며 스킨을 했었는데..
안타깝게도 작업 완전 끝 무렵에 발견해서ㅠㅠ 엄청 기뻤지만 정작 쓰지 못한 스크립트. 스킨이 꽤 잘 되어서 정말 좋았다. 이런 스크립트를 직접 만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다.
물리 적용 된 조각들의 Key를 Bake시킨 후 스크립트 실행.->Skin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스킨작업을 해 준다.
아래는 원작자 님의 사용 설명.
- 예전에 skinlink라고 각 오브젝트들에 위치한 더미에 각각 스킨을 만들어주는 스크립트를 만들었었는데
더미를 만들고, 위치하고, 에니메이션 똑같이 이전 시키고, 스킨해주고 ....해줄것들이 너무 많아서
그냥 한번에 몽땅 해주는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 사용법은 위의 동영상 처럼 massFX로 에니메이션 해주고, 몽땅 잡아서 스크립트 실행후
skin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 각 더미(Point 더미임)는 root 더미에 모두 링크되어있으므로 FBX로 익스포트하기 편리합니다.
- 키프레임을 편집하고자 한다면 [bake controller]를 눌러주고 편집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massFX 에니메이션은 massFX cnotroller라는 controller로 되어있어 키프레임 편집이 안됩니다.
[bake controller]은 massFX cnotroller를 일반 controller로 변환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 게임에서 물리로 무너지는 것들을 아주 손쉽게 만들수 있는 스크립트로..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massFX 작업 하기전에 먼저 리셋엑스폼을 해주시면 제대로 안될 확률이 적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 스크립트 적용할때는 반드시 0프레임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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