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onstraintBatch.ms

(이것만 있어도 됨)


AAA-UConstraintBatch.mcr


MassFX를 하다 보면, 귀찮은 점이 Contraint를 일일이 걸어줘야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지인이 만들어 준 스크립트.!! (대환님 감사합니다.


MassFX로 시뮬레이션 할 본들을 Dynamic Rigid Body로 만들어 준 후 선택한 상태에서 스크립으를 실행하면, contraint가 자동으로 생성, 정렬된다. 

*스크립트에서 만들어지는 Containt종류는 마지막에 생성되었던 종류 기준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첫 번째 본은 내가 쓸 contranit를 생성해주고 나서 아랫단부터 스크립트를 실행해 주면 된다. 





UConstraintBatch.ms파일은 스크립트 폴더에 넣고, 

경로>>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 2015\scripts



AAA-UConstraintBatch.mcr 파일은 맥스 작업창에 드래그앤 드롭 해주거나 아래 경로에 넣어준다. 그러면 Customize User Interface창의 카테고리에 보이게 됨. 

경로>> C:\Users\내컴터 이름\AppData\Local\Autodesk\3dsMax\2015 - 64bit\ENU\usermacros




*ms와 mcr의 차이 간략하게 설명. 


ms(맥스 스크립트): 실제 코드. ms안에 있는 내용을 mcr파일에 그대로 적어 넣어도 똑같이 실행이 된다. 좀 불편하더라도 mcr없이 단독으로 실행 가능하다. Run Script를 하거나, 화면에 그냥 드래그 앤 드롭을 하거나. 


mcr(매크로 스크립트):맥스상에서 단축기나 버튼으로 설정해서 쓸 수 있게된다. (아래 사진 참조. 나는 Ctrl+2번으로 지정해주었다.)



Posted by sunnysmile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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