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출처1> http://blog.naver.com/anijunkie/220588102633
원문 출처2> http://kauree.blog.me/220196685196
위 두 블로그에 있는 설명대로 사용해봤다. 간단히 요약에서 정리했으므로,
자세한건 원문으로!
오브젝트 생성 후에 Modify텝에서 RayFire Vornoi를 적용해준다.
Fragment 와 ▷버튼: Fragment버튼을 누르면 오브젝트가 바로 조각이 나게 되며,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변경된 사항이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첫 번째 사진에서 노란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Explode to Object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조각조각 쪼개지게 된다.
Create텝에서 RayFire를 선택한후 RayFire>Open RayFire Floater를 누르면 관련 윈도우창이 뜬다. 옵션이 MassFX와 상당히 비슷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Objects 텝 설명.
주황색으로 마킹한 Dynamic탭에는 시뮬레이션 시작과 동시에 물리적용될 오브젝트들을 Add해주고,
하늘색으로 마킹한 Static &Kinematic Objects탭에는 아래 실린더처럼 키애니메이션 된 물체나, 움직이지 않는 물체들- 예를 들자면 벽이나 바위를 등록해주고,
연두색으로 마킹한 Sleeping Objects에는 힘이 가해지기 전까지는 현 상태를 유지해야하는 물체들을 Add해준다.
Physics 텝 설명
home gird as ground를 On 해주면 그리드가 지면으로 인식된다.
Preview를 하면 물리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보이고 Bake를 하면 조각하나하나의 움직임이 키프레임으로 찍히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 엔진에서 시뮬레이션한 오브젝트를 보려면, 각 오브젝트가 Bone에 스킨이 되어있어야 하는데 자동으로 스킨해주는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노가다 작업을 피할 수 있다.
이 스크립트의 사용법은 아주 쉽다. 설명은 아래 링크에.
http://flowergardenia.tistory.com/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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