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3.amazonaws.com/kajabi-storefronts-production/sites/4789/themes/430024/downloads/lrn0L9WqTzes1OYYuEl8_A_guide_to_Motion_Editing_and_MotionBuilder_in_140_characters_v2_2018.pdf

더 자세한 내용은 위 문서 참고. 

 

Smooth 필터는 울퉁불퉁한 커브를 매끈하게 해줌.

Vutterworth 필터는 노이즈 제거. 커브의 모양은 유지됨 

 

모션빌더에서는 애니메이션 레이어가 적을 수록 더 좋음. 

마야에서는 선택된 컨트롤러만 제한된 레이어에 몇개 추가하면 되기 때문에 레이어 정리가 쉽다. (워크플로우가 깔끔해짐) 

 

모든 것에 이름을 지정하라. 모든 항목을 정리해두고 그룹화하라. 

 

모든 데이터를 보존하라. null을 plot 하고, 스토리 클립을 유지하고, 아무것도 삭제하지 말라. 

 

원본데이터는 잘못된 데이터라고 하더라도 항상 유용함. 

 

.bck  .fbm폴더는 자주 사용되지 않으며, 도움이 되는경우는 드물다. incremental save를 꺼서 이 폴더 사용을 해제할 수 있음. 

 

 

Posted by sunnysmile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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