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는 되도록 컨트롤리그로 Bake 한 상태에서 먹이도록 한다. 
발, 단전,  벽이나 바닥 같은 어딘가 딛고있는 손 같은 경우 IK Blend T, IK BlendR을 100으로 만들어 준 후에( ik를 잡아주지 않을 경우엔 곡율이 변해서 모션이 틀어질 수 있음)

원본 데이터가 훼손되지 않도록, 
Peak Removal, 
Gimbal killer,
Unroll Rotations 정도만 입혀준 후 마야로 넘긴다. 

 

*Peak Removal 필터의 경우 필터의 적용 결과가 원본과 다른 경우가 있었음.(모션이 튐) 확인 잘 할것. 

동작 별로, 혹은 애니메이터 취향에 따라 Butter Worth, Smooth 같은 옵션을 좀 더 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발은 필터를 안먹이는 편이다. 

Posted by sunnysmile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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