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 애니메이션 클립을 임포트 할때 종종 발생하는 문제를 포스팅 한다. 


애니메이션 FBX파일을 유니티로 임포트 할 때 Generic 방식이든 Humanoid, Legacy방식이든 선택하기 전에 상관 없이 맥스에서 셋팅했던 상위 루트가 사라지는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애니메이션 익스포트를 하기 전에 원래 있던 Root에서 상위 루트를 하나 더 생성해주면 해결 된다. 

 

[원래 셋팅]


[원래셋팅+최상위 루트를 하나 더 생성.(하늘색)]



[유니티에 임포트 한 모습.]

Pot_anim02 파일을 보면, 가장아래 Pot_mesh와 동일한 Root를 가지고 임포트 됐다. 


Pot_anim02 파일은 맥스에서 익스포트 할 때 새로 만든 최상위 루트를 포함해서 익스포트 했고, 중간에 Pot_anim03 파일은 Pot_anim02번과 마찬가지로 새로만든 최상위 루트가 있지만, 최상위 루트는 포함하지 않고 익스포트했다. 

처음 만든 Root가 어딘가에 종속되어있다면 정상적으로 임포트 됨을 알 수 있다. 











Posted by sunnysmile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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