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에 해당되는 글 5건

  1. 2021.12.21 Shotdeck
  2. 2021.12.09 Alt+Space bar, M , Arrow
  3. 2021.12.09 Maya Play Blast 옵션
  4. 2021.12.03 컨트롤러 색깔 바꾸기 (Drawing Overrides)
  5. 2021.12.01 Maya Timeline Marker

Shotdeck

유용한 사이트 2021. 12. 21. 13:06

https://shotdeck.com/

 

SHOTDECK :: Fully Searchable High-Res Movie Images

ShotDeck is an invaluable research and educational resource that makes life easier for anyone in Film, Media, Advertising, and Education.

shotdeck.com

 

Posted by sunnysmileHJ
,

윈도우를 쓰다가 창이 분명 뜬거 같은데 안보인다! 

 

그렇다면 이렇게~~~

 

마우스 포인트가 위치한 곳에 창이 오게 된다. 

 

https://www.reddit.com/r/howto/comments/4l0lmy/til_how_to_move_a_window_with_alt_spacebar_m_the/

 

TIL How to move a Window with Alt + Spacebar, M. The arrow keys now control the position of a window.

Posted in r/howto by u/NOT_ZOGNOID • 131 points and 15 comments

www.reddit.com

 

Posted by sunnysmileHJ
,

Maya Play Blast 옵션

Maya/tip 2021. 12. 9. 10:12

마야 프리뷰 걸 때의 영상 포멧과 코덱. 

 

1. 프리뷰 영상을 볼 때 가장 많이 쓰는 옵션. 
아래 옵션으로 프리뷰 건 후 퀵타임으로 보는 방법 (퀵타임이 한 프레임씩 보기가 편함)
*마야에서 H.264로 플레이 블라스트를 걸면 1 프레임 손실이 생기는 버그가 있었다고 함.요즘 버전에선 괜찮아졌다고. 

Format -> qt
Encoding -> H.264

*Scale 옵션은 렌더 셋팅에서 해상도에 대한 비율. 보통 HD비율 렌더셋팅기준 0.5사이즈로 많이들 쓴다고 함. 
        1920*1080 해상도에 0.5 값을 적용한다면 960*540으로 출력됨

 


2. avi파일이 퀵타임에서 열리도록 윈도우에서 셋팅 변경 후, 

 

Format ->avi 
Encoding -> none(무압축)

으로 플레이블러스트를 걸고 영상이 퀵타임에서 열리면 퀵타임에서 저장할 때 '보내기'(저장이 아니라 보내기 옵션.) 에서 처음 한 번만 H.264 셋팅을 해서 저장하는 방식. 이 방법은 1프레임 손실 없이 저장이 됨. 

h.264가 프리미어에서도 잘 열리고 영상 화질 손상 없이 파일도 가벼워서 많이 사용된다고 함. 

Posted by sunnysmileHJ
,

컨트롤러 색깔을 내 맘대로 바꿔줄 수 있음. 

Posted by sunnysmileHJ
,

Maya Timeline Marker

Maya/script 2021. 12. 1. 13:05

<최신 스크립트 2021년도 산.>  *글 수정 2023.3.27

아래 툴과 달리 스크립트로 되어있어서 쓰기 편함.
https://github.com/robertjoosten/maya-timeline-marker

 

GitHub - robertjoosten/maya-timeline-marker: Create coloured markers on top of Maya's native timeline. Comments can be added to

Create coloured markers on top of Maya's native timeline. Comments can be added to each marker that appear as tool tips. - GitHub - robertjoosten/maya-timeline-marker: Create coloured markers o...

github.com

포함된 timeline-marker.mod파일에는 마야 2022버전까지만 입력이 되어있다. 
마야 2023버전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mod파일을 메모장에서 열어서 아래처럼 마야 2023버전도 입력 후 저장 한다.

+ MAYAVERSION:2017 timeline-marker 3.0.2 <PATH>
+ MAYAVERSION:2018 timeline-marker 3.0.2 <PATH>
+ MAYAVERSION:2019 timeline-marker 3.0.2 <PATH>
+ MAYAVERSION:2020 timeline-marker 3.0.2 <PATH>
+ MAYAVERSION:2022 timeline-marker 3.0.2 <PATH>
+ MAYAVERSION:2023 timeline-marker 3.0.2 <PATH>

그 후 timeline-marker.mel을 maya2023 작업창에 던져넣어주면 정상 작동 된다. 

 

 


-----------------------------------------------------------------------------------------------------------------------------------------------------------------

https://apps.autodesk.com/MAYA/ko/Detail/Index?id=670076807399128201&appLang=en&os=Win32_64

 

 

Timeline Marker

Add marking points to the Autodesk® Maya® timeline.

apps.autodesk.com

https://lesterbanks.com/2015/05/add-markers-to-your-maya-timeline-when-animating/

 

 

Add Markers to Your Maya Timeline When Animating

A new script for Maya will allow you add markers and comments to your Maya Timeline, either to a single frame or to a range of frames in a couple of clicks.

lesterbanks.com

 

TimelineMarker-win64.msi
0.52MB

'Maya > 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jgQuickSpring  (0) 2023.07.11
bh_staggerKeys (Offset Keys)  (0) 2021.07.02
reParent v1.8.6 (Pro Version) *유료 스크립트*  (0) 2021.07.01
rivet mel script  (0) 2021.06.10
Overlapper 1.1.2(유료 스크립트..)  (0) 2021.06.09
Posted by sunnysmileHJ
,